본문 바로가기
여행

[경북/경주]맛집-3대째 이어지는 전통, 경주 고향밀면(주차, 메뉴) 리뷰

by 징징이👋🏻 2024. 10. 22.
경주 고향밀면 리뷰 
고향밀면고향밀면 음식


 
 

안녕하세요! 징징이예요. 🙌🏻
이번 가을여행으로 경주여행을 다녀왔는데
밀면 맛집 소개해드릴게요.
 
 
 
 

 

1. 위치


주소 : 경북 경주시 태종로791번길 7
전화 : 0507-1323-7169
 

 

경주역


 저는 경주역에 도착하자마자
아점을 먹기 위해 고향밀면으로 바로 향했는데요,
 
뚜벅이 여행이라 택시를 탔는데
역에서 20분 정도 소요됐습니다.
 
 
 

2. 영업시간


정기휴무 매주 수요일
수요일 제외 - 10:30 ~ 19:30
라스트 오더 : 19:15
재료소진 시 조기마감




3. 주차 및 주차비


가게 앞 골목에 주정차는 불가하여
공영주차장에 주차해주셔야 합니다.
 
1. 경주중심상가 공영주차장 (30분/500원-도보 1분 거리)
2. 봉황대 공영주차장 (30분/500원-도보 4분 거리)
3. 경주 제2 공영주차장 (30분/500원-도보 5분 거리)

 

고향밀면 외부

 
고향밀면은 3대 전통 맛집으로
보통 웨이팅이 있다고 하는데요.
 
저는 금요일 오전 11시 반쯤 도착했는데
운좋게 대기가 없어서
바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.
  
 
 

4. 메뉴 및 가격


고향밀면 메뉴판고향밀면 백년가게


메뉴는 물(냉), 비빔, 유부온밀면이 있어요.
저는 고민하다가
물밀면(소)과 유부온밀면(소), 찐만두를 시켰습니다. 😋
 
고향밀면은 3대째 이어지고 있는 가게라고 하는데
백년가게로 선정되었다고 해요.
 

 

5. 매장 및 시식 후기


고향밀면 숟가락

 
숟가락은 식탁에 따로 구비되어있지 않아서
이곳에서 가져가주시면 돼요.
육수도 셀프로 꼭 드셔보세요.
사골육수라고 합니다. 👍🏻
 
매장 내부는 사람이 꽤 있어서
사진은 못 남겼지만
최근 리모델링을 하셨는지 되게 깔끔했습니다.
 

고향밀면 음식사진

 
역시 백년가게답게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.😊
 
저는 온밀면을 그렇게 좋아하진 않는 편인데
여기서 먹어보니 그 생각이 조금 바뀔 정도였어요.
육수가 그리 자극적이지 않으면서
잡내도 안 나고
속이 뜨끈뜨끈한 게 아주 좋았습니다.
 
삼삼하니 계속 꿀떡꿀떡 넘어가더라구요.
 

고향밀면 물밀면

 
물밀면도 역시 양념장이 새콤달콤한 게
육수와 잘 어우러져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.
 
저는 대왕 얼음보다는
이렇게 자글자글한 살얼음이 껴있는
냉 면들을 좋아하는데
면도 탱글하고 육수도 달큼하니
입맛이 싹 돌더라구요.
 

고향밀면 만두

 
찐만두도 완전 대만족이었어요!
피가 쫄깃쫄깃한 게
사진으로도 보이네요.ㅎㅎ

다른 테이블을 보니
비빔밀면도 꽤 많이 드시던데
다음에 방문하면
비빔으로 먹어봐야겠어요!

따뜻해도 시원해도 맛난 밀면!
경주 오시면 한번 방문해보세요.☺️
 
 
 
 
 
 
그럼 안뇽 🖐🏻
 
 
 
 
 
 
제 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❤   :)

 
 
 
 
 

 

*모든 리뷰는 내돈내산으로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.*